석사과정 입학식 및 신입생 O.T

 

 

 2017학년도 전기 정책대학원 석사과정 입학식이 지난 2월 17일(금) 오후 3시에 거행되었다. 김균 정책대학원장과 김진영 정책대학원 부원장 그리고 학과별 주임교수가 참석하였으며, 김균 정책대학원장은 “신입생들의 본교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석사과정에 입학하여 학업에 열중하고 미래의 자산이 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이후 신입생들은 잠실롯데호텔 사파이어홀로 이동하여 오후 5시부터 열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했다. 신입생 O.T 행사는 제 54대 총학생회 출범식과 겸하여 진행되었다. 행사의 진행을 위해 개그맨 김재욱과 전 KBS 아나운서 이성은 씨가 사회를 시작으로 만남의 기쁨을 즐겼다. 또한 △박송하 변호사(전 서울고등법원장) 특별강연 △아카펠라 그룹 M-seed와 가수 김민교 씨의 축하공연 △영상축사(안희정 충남도지사, 강병규 전 안전행정부 장관, 이석현 국회의원(6선), 원유철 국회의원(5선)), △제 54대 총학생회 출범 및 신입생환영회 개회선언 △국민의례 및 애국가 제창 △제 54대 총학생회장, 부총학생회장 당선패 수여 △공창훈 제 54대 총학생회장의 환영사 △김진영 정책대학원 부원장의 축사 △신입생 대표 선서 및 배지 수여식 △사발식 및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되었다.

 

 공창훈 제 54대 총학생회장은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의 입학은 행운의 출발점이며, 다양한 교우들과 함께 심도깊이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신입원우들을 환영했다. 김진영 정책대학원 부원장은 “신입생들과 총학생회의 힘찬 새 출발을 축하하며 본교 정책대학원을 통해 원하는 학업에 마음껏 정진하는 캠퍼스 생활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신입 원우들의 입학을 축하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이민섭 초대 전 문화체육부장관은 “7개의 쌍기역 키워드인 '꿈·끼·꾀·끈·깡·꼴·꾼'을 언급하며 신입원우들이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보내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이날 석사과정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많은 선배 원우들과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의 전미숙 총학생회장을 비롯한 내·외빈들의 축하인사 속에서 치러졌다. 또한 축하 공연에서는 공창훈 학생회장이 직접 검도 시범을 보이는 등 선후배가 함께 하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1부 행사가 진행되었다. 2부 행사에서 신입원우들은 어울림 마당 시간을 통해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매 기수 진행되며 신입생들과 선배 원우 모두에게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 영상축사(안희정 충남도지사, 강병규 전 안전행정부 장관, 이석현 국회의원, 원유철 국회의원)

   https://www.youtube.com/watch?v=vplKfvTrvaM


   △신입생 OT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2O90YVPvkQ